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 반응과 해외 반응

영화 스티브잡스 포스터

줄거리

"스티브 잡스"는 애플사의 상징적인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잡스의 삶과 경력에 대한 설득력 있는 시각을 제공하는 전기 드라마 영화입니다. 대니 보일이 감독하고 애런 소킨이 각본을 쓴 이 영화는 잡스의 경력에서 1984년의 매킨토시, 1988년의 넥스트 컴퓨터, 그리고 1998년의 아이맥의 서로 다른 시기에 걸친 세 가지 주요 제품 출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통해, 영화는 잡스의 복잡한 성격, 관계, 그리고 혁신을 향한 그의 끊임없는 추구를 파헤칩니다. 이 영화는 1984년 잡스(마이클 파스벤더)가 호화로운 출시 행사에서 매킨토시 컴퓨터를 공개할 준비를 하면서 시작됩니다. 기술적 결함과 개인적 긴장 속에서 잡스의 타협하지 않는 태도와 완벽주의는 명백해집니다. 그의 삶의 주요 인물들과의 상호작용은 그의 성격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의 충실한 마케팅 임원인 조안나 호프만(케이트 윈슬렛); 초기에 잡스를 지지했지만 나중에 잡스와 충돌했던 CEO 존 스컬리(제프 다니엘스); 그의 공동 설립자이자 친구인 스티브 워즈니악(세스 로겐); 그리고 소원해진 딸 리사의 어머니인 크리스 앤 브레넌(캐서린 워터스턴). 그런 다음 1988년 잡스가 애플을 떠나 새로운 벤처기업인 넥스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때 이야기는 전환됩니다. 넥스트 출시는 기술을 통해 교육에 혁명을 일으키려는 그의 야망을 강조합니다. 잡스와 그의 주변 사람들 사이의 긴장된 관계는 계속해서 펼쳐집니다. 워즈니악은 그와 애플 2세가 맡은 역할에 대해 그와 대립하는 반면, 그의 딸 리사(Per Hane-Jaine-Jard와 Makenzie가 연기한 아버지의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찾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1998년 잡스가 애플로 돌아와 아이맥을 공개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입니다. 잡스가 아버지로서의 역할과 해결되지 않은 자신의 문제들과 씨름하면서 리사와의 복잡한 관계는 중심적인 초점이 됩니다. 다가오는 출시의 압박감은 잡스와 리사의 대결로 절정에 달하며, 자아 인식의 중추적인 순간으로 이어집니다. 영화 내내, 잡스의 성격은 감탄과 비평 모두로 묘사됩니다. 그의 총명함과 비전은 종종 그의 거칠고 무감각한 행동과 나란히 있습니다. 이 영화는 종종 개인적인 관계를 희생하면서 완벽과 혁신을 추구하는 그의 노력을 탐구합니다. 동시에,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혁명적인 제품을 만들고, 기술 산업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는 그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등장인물

스티브 잡스: 애플사의 중심인물이자 공동 설립자인 스티브 잡스는 똑똑하고 의욕적이며 자주 양극화되는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의 발명, 비전, 그리고 탁월함에 대한 굽히지 않는 추구는 그의 성격을 규정하지만, 이 영화는 또한 그의 모순, 그리고 특정한 투쟁을 탐구합니다. 잡스의 비장한 야망은 영화 전반에 걸쳐 분명한데, 특히 미래를 형성할 혁명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그의 충실함에 있습니다. 완벽함에 대한 그의 집착과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실제로 그의 인맥을 희생시키면서 제품 출시 전 마지막 나노초의 결함을 고치려는 그의 열정에서 보입니다. 이 영화는 선지자로서의 그의 역할을 강조하며 기술 동향을 예측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의 능력을 압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잡스의 탁월함은 종종 전투적이고 거친 연설과 짝을 이루어요. 그는 동료, 총잡이, 그리고 가족들과 충돌하는, 부담스럽고 자주 잠이 드는 존재로 묘사됩니다. 그의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는 그의 정확한 지위와 그가 그의 회사에 무엇이 스타일리시했는지 알고 있다는 믿음을 보여줍니다. 존 스컬리(제프 대니얼스): 애플의 CEO로서 스컬리는 처음에는 잡스의 비전을 지지했지만 나중에는 잡스와 회사의 방향을 놓고 충돌합니다. 그들의 긴장된 관계는 창조적 혁신과 기업 구조 사이의 긴장감을 설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컬리의 성격은 잡스의 예술적이고 비전적인 접근법과 종종 상충되는 애플의 비즈니스 측면을 나타냅니다. 스티브 워즈니악(세스 로겐): 잡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소꿉친구인 워즈니악은 잡스의 팀에 대한 대우와 원칙보다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대해 깊이 비판적인 기술 천재로 묘사되며, 애플 II의 중요성을 인정하려는 워즈니악의 욕구와 잡스의 미래에 대한 관심 사이의 갈등을 강조합니다. 리사 브레넌-잡스: 리사는 잡스의 개인적인 삶의 중심인물로, 부모로서의 지위와 감정적인 분리와의 투쟁의 상징으로 작용합니다. 영화는 잡스와 리사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고, 그의 딸과 연결하려는 그의 태도와 노력을 포착합니다. 그들의 상호 작용은 잡스의 성격의 더 취약한 측면을 보여줍니다.

 

 

 

국내 반응과 해외 반응

" 대니 보일 감독이 연출하고 애런 소킨이 집필한 전기 드라마 '스티브 잡스'는 독특한 서사 구조와 강렬한 연기,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복잡한 성격을 파헤쳐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국내 반응:영화는 비판적인 태양과 그것이 묘사한 실제 사건들과 개성들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그것의 섬세함에 대한 대화들의 혼합을 만났습니다. 스티브 잡스에 대한 마이클 파스벤더의 묘사는 애플 선지자의 신비롭고 다차원적인 본성을 상륙시킨 것에 대해 특별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세 가지 중요한 제품 출시에 대한 영화의 접근 방식은 매력적이고 교훈적인 뚜렷한 서사 구조를 전달했습니다. 비평가들은 대화를 좋아하는 거짓말쟁이의 손 스타일로 유명한 아론 소킨에 의해 쓰인 날카롭고 빠른 불쏘시개 대화를 칭찬했습니다. 대화를 주도하는 그 형식은 기술 발명과 상업 드라마의 빠른 속도와 높은 판돈의 세계로 잘 나아갔습니다. 소킨의 대본은 잡스의 성격, 그의 인맥, 그리고 그의 인생에서 중대한 숫자들과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잡스의 복잡한 성격과 종종 동료 및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거친 상호작용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는 그의 묘사의 정확성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켰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기술 지형을 재구성한 사람의 탁월함과 결점을 모두 묘사한 이 영화의 정직함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이 영화가 극적인 효과를 위해 잡스의 행동의 특정 측면을 과장했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해외 반응:국제적으로, "스티브 잡스"는 유명한 인물을 묘사하는 접근 방식과 영화적 서사를 만드는 예술적 자유에 대해 비슷한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잡스의 관계, 특히 딸 리사와 그의 가까운 동료들과의 관계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출연진들의 연기가 불러온 감정적 깊이를 인정받았으며, 잡스를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개인으로 묘사하는 것은 문화적 경계를 초월했습니다. 혁신, 야망, 성공의 인적 비용에 대한 영화의 주제 탐구는 국제적으로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잡스가 직면한 도전과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결단력과 창의력을 중요시하는 개인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비평의 측면에서, 일부 국제적인 관객들은 그 영화가 역사적 정확성에서 벗어난 창조적 자유를 취했을지도 모른다는 우려를 공유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전기 영화가 종종 스토리텔링과 주제적 영향을 강화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드라마화를 수반한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를 기술적 성실성의 상징적인 인물로 한 세계적인 유혹은 영화의 초국가적인 관심에 더욱 기여했습니다. 컬트는 그의 작품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감동시킨 한 남자의 묘사에 호기심을 가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티브 잡스'는 독특한 서사 구조와 강력한 연기력, 애플 공동 창업자의 삶의 복잡성에 대한 탐구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고, 잡스의 캐릭터와 연줄, 기술 세계에 미치는 영향 등이 극적인 거짓말쟁이와 문자 그대로의 섬세함의 균형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켰으며, 전반적으로 이 영화의 발명의 탐구, 야망, 특정한 투쟁이 국경을 넘어 문화계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