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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외 평가

올드보이 포스터

개요 및 줄거리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2003)는 복수를 추구하며 비뚤어진 비밀의 그물을 파헤치는 오대수의 처절한 여행을 따라가는 어둡고 폭력적인 서스펜더.
영화는 오대수(최민식 분)가 신비롭게 납치되어 15번이나 작은 방에 갇혀 아무런 설명 없이 시작됩니다. 감옥에서 그는 내부적이고 육체적인 고통을 견디며 납치의 배후에 있는 이유를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느 날, 예고도 없이 풀려난 대수는 서울의 철저한 도로 위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고립된 시간을 보낸 후 변화된 사람입니다. 그는 자신의 감옥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을 찾고 자신의 인생의 잘못된 시간들에 대한 복수를 추구하는 불타는 욕망에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답을 찾는 과정에서, 대수는 그의 혐의에 얽히게 되는 젊은 여성 미도(강혜정 분)와 길을 건너게 됩니다. 그녀는 그의 격동적인 여행에서 그의 친구이자 감정적인 앵커가 됩니다.
영화는 대수의 감옥 뒤에 숨겨진 진실이 밝혀지면서 어둡고 예상치 못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그와 이초대진 사이의 복잡하고 충격적인 역사를 폭로합니다. 대수는 일단 자신의 행동에 직면하고 그의 선택의 결과와 씨름해야 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올드보이'는 복수와 죄책감, 구원이라는 주제를 파고들며 피해자와 가해자의 위치 간의 경계를 흐리게 합니다. 복수에 대한 대수의 갈증과 속죄에 대한 열망이 합쳐지면서 이초청진과의 종말론적이고 격렬한 싸움이 벌어집니다.
이 영화의 폭력적이고 공부를 자극하는 줄거리는 정학, 액션을 교묘하게 혼합한 박찬욱 감독의 명수적인 연출로 마무리됩니다." "올드보이"는 도덕의 모호한 경계와 복수를 추구하는 대가에 대해 종교적인 의문을 남기면서 인간 정신의 중요한 탐구로 서 있습니다.
" "올드보이"는 비평가들의 태양에 들어갔고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헌신적인 다국적 팬들을 얻으며 한국 영화계의 한 귀퉁이를 차지했습니다. 그것의 매력적인 줄거리, 복잡한 캐릭터, 그리고 충격적인 반전은 크레디트가 나온 지 한참 후에 관찰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영향을 남기면서 컬트 클래식의 지위를 굳혔습니다.

 

등장인물

한국 영화 "올드보이" (2003)에는 다음과 같은 중요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오대수 (최민식 역) 이 영화의 기획자인 대수는 아무 설명도 없이 갑자기 납치되어 15번이나 감금된 건방지고 무모한 사업가입니다. 감옥에서 그는 엄청난 육체적, 뇌적 고통을 겪습니다. 그가 풀려난 후, 대수는 복수에 대한 불타는 욕망에 사로잡히고 그의 납치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엄한 혐의를 시작합니다.
Lee invite-jin (유지태 역) 수수께끼 같고 복수심이 강한 이 이야기의 적대자인 초대진은 대수의 투옥 뒤에 있는 건축가입니다. 그는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분명 해지는 이유로 대수에 대한 복잡한 복수의 음모를 꾸민다. 인베이드 진은 냉혹하고 계산적인 인물로 비참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자신의 어두운 비밀을 무시하기 위해 대수에게 도전합니다.
박철웅 (지대한 역): 대수를 감시하고 가끔 수사를 도와주는 수수께끼의 남자. 그는 우진과 연줄이 있고, 진실을 찾는 과정에서 대수에게 수수께끼 같은 안내를 해줍니다.
영대수 (유지태 역): 플래시백에서 볼 수 있는 영대수는 포로가 되기 전 주인공의 좀 더 여유롭고 충동적인 모습을 그려냅니다. 과거의 그의 행동은 현재의 그를 괴롭힐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이수아 (김병옥 역): 우진의 충직한 경호원이자, 주인의 계획을 실행하는 데 맹렬히 헌신하는 절친한 친구.

이 캐릭터들은 '올드보이'의 어둡고 뒤틀린 서사 속에 복잡하게 엮여 있으며, 각각 대수의 복수와 구원을 추구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그들의 심리적 복잡성과 동기를 탐구하며, 시청자들을 비밀, 조작, 그리고 과거 행동의 결과에 대한 스릴 있고 생각하게 만드는 여정에 몰입시킵니다. '올드보이'는 대수 역의 최민식과 우진 역의 유지태의 오싹한 연기가 영화에 깊이와 강렬함을 더해주며, '올드보이'를 사로잡고 잊을 수 없는 영화적 경험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외 평가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한국 영화 "올드보이"(2003)는 비평가들의 찬사와 영향력 있는 영화적 걸작으로 위상을 굳히며 국내외적으로 강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내 평가:한국에서, "올드보이"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특별한 공연, 그리고 강렬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로 널리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 영화는 스릴러, 드라마, 그리고 복수 영화의 요소들과 예술적인 재능을 결합한 독특한 장르의 혼합으로 상당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관객들은 복잡하고 결함이 있는 인물들에 대한 탐구뿐만 아니라 영화의 어둡고 복잡한 줄거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오대수를 연기한 최민식의 연기는 특히 칭찬을 받았는데, 그의 매혹적이고 감정적인 연기는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복수, 구원, 그리고 과거의 행동의 결과라는 영화의 강력한 주제는 도덕과 인간의 정신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키며 한국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인 박찬욱은 그의 환상적인 연출과 이야기의 전체적인 영향을 더하는 매력적인 시각적인 제작 능력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상징적이고 폭력적인 복도 싸움 장면은 영화 제작에 대한 감독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며 눈에 띄는 순간으로 남아 있습니다.
"올드보이"는 한국에서 빠르게 문화적 현상이 되었고 헌신적인 팬들을 얻었고 국내 영화제와 산업계의 인정으로부터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국제 평가:"올드보이"는 국제적인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비슷한 열광적인 반응을 받았습니다. 2004년 칸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 영화는 영화제의 두 번째로 높은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세계적인 무대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국제적인 성공은 강력한 스토리텔링,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영화 촬영, 그리고 사과할 바 없이 어두운 주제 덕분이었습니다. 관객들은 주류 영화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박찬욱 감독의 비전의 대담함과 독창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비평가들은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복수의 복잡성과 어둠에 대한 인간의 능력에 대해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의 능력을 칭찬했습니다. 그것의 충격적이고 예상치 못한 반전은 널리 칭찬을 받았고, "올드보이"는 국제적인 관객들에게 스릴 있고 잊을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최민식의 연기는 세계 영화계에서 존경받는 인재로 자리 잡으면서 보편적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게다가, 복수 장르에 대한 영화의 독특한 견해와 인간 심리에 대한 검토는 장르 영화가 거의 달성하지 못한 비평가들의 찬사 수준으로 높였습니다.
"올드보이"는 전 세계적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었고, 아시아 영화계의 고전이자 전 세계 영화 애호가들에게 필수적인 영화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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