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주 궁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37 (전주대, 영생고 옆 방면입니다.)
영업시간: 월~일 12: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8:00)
전화번호: 0507-1421-0844
주차: 식당 앞 주차 여유 있게 가능
저녁 시간에 와서 보니 식당 외관 조명들과 나무들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저희는 오랜만에 가족식사를 하게 되어 1人 80,000원 짜 雲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첫 번째 음식으로 두텁떡과 단호박 밀쌈이 나왔습니다.
제가 떡은 좋아하진 않는데 여기 오면 항상 떡을 맛있게 먹습니다.
두 번째로는 녹두타락죽과 백김치, 계절냉채까지 나와 입맛을 돋우는 애피타이저가 시작됩니다.
음식들이 모두 간이 약하여 좋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메인 음식들이 나오게 됩니다.
전유화와 홍어삼합 등이 나오는데 전유화는 고기전인 것 같고 삼합은 익힘 정도가 약하여 누구나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다른 곳은 삼합을 한 점씩 나오는 곳도 많은데 그래도 궁은 두 점씩 먹을 수 있게 나와서 맛이 좋았습니다.
다음 메인음식은 신선로와 버섯강정입니다.
신선로는 팔팔 끓여 신선로 그릇에서 각자 그릇에 덜어주셔서 먹기 편하였습니다.
버섯강정은 우리가 아는 버섯탕수육 맛이었습니다.
다음 메인으로는 광어회와 문어숙회 야채무침이 나옵니다.
야채무침이 산뜻하여 그동안 먹었던 음식들을 산뜻하게 잡아주어 좋습니다.
다음 음식으로는 장어 볶음과 전복구이가 나옵니다.
장어볶음은 개인적으로 가장 별로였습니다, 맛이 없다 보다는 양념이 안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맛 차이입니다.
전복구이는 우리가 아는 버터에 참기름까지 같이 구이로 나오는 거 같아 내장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음식인 대하구이와 갈비찜이 나옵니다.
새우요리는 사족을 못쓰던 제가 갑자기 아나필락시스 쇼크가 와서 새우 및 게 갑각류에 공포감이 생겨
입을 대지도 못해서 사진이 없습니다.
사람이 나이 들면 체질이 바뀐다더니 나이 30살에 갑자기 알레르기가 생겨 너무 안타깝습니다.
갈비찜은 달짝지근한 소스에 버무린 양념으로 너무 달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마지막 꽃게장을 곁들인 조기매운탕 반상과 누룽지입니다.
꽃게장도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었는데 하나도 못 먹어 아쉽지만 마지막까지 정성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식사라 맛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 기념일이나 가족 행사일 때 한 번씩 오면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1년에 두세 번씩은 오는 식당으로 중요한 날이나 행사일 때 오는 곳입니다.
가격은 있지만 여러 가지 먹기에 좋고 맛도 좋아서 손님들 접대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전주 궁 식당 후기였습니다.